BRAND IDENTITY
기업이 추구하는 비전이나 가치를 제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정체성을 부여하고 지키는 것을 브랜드라고 합니다.

일관된 BI를 적용하기 위해선 동일성이 중요합니다. LG Chem On은 웹사이트에 BI를 잘 녹여내어 성공적으로 오픈한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LG Chem On이란?
LG Chem On은 "석유화학의 새로운 Innovation Platform"이라는 슬로건을 동반한 LG화학의 새로운 브랜드입니다.

이는 기존 오프라인에서만 진행하고 있던 석유화학 사업을 디지털화하겠다는 목표에 더해 석유화학이 단순히 '소재'를 만드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미래의 가치를 창조하는 새로운 프레임을 만드는 것에도 새로운 포부를 두겠다는 의미와도 같습니다.
Keyword
브랜드 정체성의
디딤돌
새로운 프레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관점'에 집중합니다. 여러 사람의 시각에서 보고 있는 요구사항은 곧 다양한 관점의 목소리가 됩니다. LG Chem On이 다양한 관점을 포함하는 웹사이트로 거듭나게 하도록 고객과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집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LG Chem On이 추구하는 고객 중심(Customer)적이며 소통하고 개방적인(Communication) 브랜드 정체성의 디딤돌을 갖추게 된 것입니다.
콘텐츠에서
추구하는 가치
LG Chem On은 사이트를 통해 가치를 창조하며(Creative), 미래의 변화를 만드는(Change)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이런 브랜드 정신을 콘텐츠 표현 방식을 통해 보여주었습니다. 단순히 화학 소재를 보여주지 않고, 소재를 통해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이용해서 LG화학의 소재를 표현했습니다. LG Chem On을 통해 새롭고 다양한 가치를 창조할 수 있다는 의미를 보여준 것입니다.
미래를 바라보는
브랜드
고객은 LG Chem On이라는 창구를 통해 주문, 배송, 문의 등 여러 가지 활동을 진행합니다. 기존에는 고객이 이런 활동들을 각 부서를 통해 진행했지만, LG Chem On의 구축으로 한가지 창구에서 모든 활동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화학은 LG Chem On이라는 창구를 통해 고객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전체 부서가 공유하고, 고객 관리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RM을 통해 고객의 현재를 분석하고, 고객과의 협업(Collaboration)을 통한 새로운 가능성을 연결하는(Connected) 브랜드로서의 준비가 된 것입니다.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Brand Identity를 녹임으로써 LG Chem On이 보유하고 있는 경쟁자와 다른 특징을 자연스럽게 사용자들에게 전달합니다.
또한 단순히 소재를 만들고 정보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아닌, 고객들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브랜드로 입지를 다질 수 있습니다.